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전 배너 확인하기 다음 배너 확인하기
X

동아리란

  • 우리말로 목적을 같이 하는 무리들의 모임이라는 뜻입니다.
    동아리는 취미나 관심분야가 같은 사람들끼리 구성하여 공동의 이해를 추구하는자치기구단체입니다. 또한 Circle 이라고도 합니다.

동아리 활동

  • 동아리는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취미 생활을 가질수 있을 뿐 아니라 폭 넓은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이며 나아가 자기발전을 꾀할 수 있는 자아 실현의 장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이기주의가 난무하는 생활속에서 공동체적 삶 의 문화를 이루어내기도하며 학과 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다른 문화를 접하고 배운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아리 활동은 학과 수업에 충실하게 참여하는 가운데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동아리 가입

  • 매년 새학기가 시작되는 3·4월중에 동아리별로 신입생회원을 모집하는데 이 때 학과 지도교수, 선배들의 조언을 듣거나 가입하고자하는 동아리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본 후에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학기초에 동아리 활동을 결정하지 못한 학생은 수시로 회원을 받는 곳이 많으므로 학기 중에 동아리 사무실에 찾아가면 됩니다.
    동아리는 공식적이고 능동적인 모임으로 뜻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가입·탈퇴 할 수 있으며 가입하기 전에는 동아리의 특성과 추구하는 방향을 잘 판단하여 결정하여야하며 특히 자신의 취미와 적성을 최대한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동아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