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전 배너 확인하기 다음 배너 확인하기
X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등록일
2019.11.08
작성자
전송미
조회수
942
  • 나선식1.JPG(5.0MB)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간호학과가 1031일 목요일 송호대학교 창조관 종합강의실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선서식을 개최하며 예비 간호사로서의 소명을 갖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에는 정창덕 총장, 장수호 목사, 김은미 학과장, 조아라 교수, 손은진 춘천성심병원 간호부장,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 전, 예비간호사로서의 자세와 마음을 새롭게 하고 간호전문인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의식이다.

   

선서식에 참여한 간호학과 재학생 61명은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희생과 숭고한 간호정신을 본받아 인간생명을 위해 사랑과 봉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손은진 춘천성심병원 간호부장은간호사는 생명을 다루는 의료인으로서 책임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우리는 사람을 변화시키고 감동을 주며 돌봄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간호사의 역할이 중요해졌습니다. 나이팅게일의 숭고하고 거룩한 정신을 이어받아 경건한 마음으로 인류의 휴머니즘을 실현시키는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송호대학교 정창덕 총장은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임하는 학생들의 자세에 깊이 감명 받았다. 송호대학교 간호학과가 설치되고 4년 동안 학과장을 중심으로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여 간호교육인증 획득, 수업연한 4년제 지정 등을 이뤄냈다. 이 자리를 빌려학과 교수님들의 지도를 성실히 따라준 학생들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 최고 수준의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는 송호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은 남은 학업을 마치고 사회를 나가게 되면 의료인으로서 모두의 생명을 위해 소임을 다할 것이다. 훌륭한 전문 간호인이 되어야 합니다. 바른 인성과 우수한 역량을 지닌 최고의 간호인이 양성될 수 있도록 우리대학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고, 우리 학생들은 스스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진 명품학과의 동문으로서 자랑스러운 전통을 만들어 가야합니다. ”고 말했다.

   

송호대학교 간호학과는 2012년에 신설되어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임상실습 MOU를 체결하고 양질의 보건의료인력을 양성하는데에 힘쓰고 있다. 간호학과는 2015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전문학사학위 교육 품질 우수대학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69월 교육부로부터 수업연한 4년제 간호학과로 지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