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전 배너 확인하기 다음 배너 확인하기
X
송호대학교 방사선과 제10회 학술제 개최
등록일
2019.10.31
작성자
전송미
조회수
724
  • 송방제..JPG(5.0MB)
  • 송방제.JPG(6.0MB)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 방사선과가 1110일 금요일 송호대학교 창조관 종합강의실에서 제10회 방사선과 학술제를 개최하였습니다.

   

10회 방사선과 학술제에는 송호대학교정창덕 총장님, 이기호 사무처장님, 장수호 목사님, 이주영 학과장님, 김낙상 교수님, 김갑중 교수님, 재학생, 교직원, 학부모님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1부에서는 1학년 학생들이 실험실습 발표를 했으며, 2부에서는 방사선과 학술제의 꽃인 2학년 학생들의 논문발표가 진행되었고, 임상에서 근무 중인 심사위원을 위촉해 2학년 학생들이 준비한 논문발표작 심사가 이뤄졌다.

   

심사 결과 MIP, MPR, VRT 기법들을 활용한 영상의 재구성을 주제로 발표한 박소현(2학년), 이유진(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을 이용한 납과비스무스의 흡수율 비교 평가), 조혜정(유방초음파에서 횡파탄선 초음파검사의 진단 정확성 평가), 손한주(방사선 발생장치의 출력재현성 및 직선성), 김진수(치과보철물이 핵의학 영상에 미치는 영향)5명이 수상했다.

   

이주영 방사선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이번 학술제를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현장실무능력이 배양돼 미래 방사선과학을 선도하는 연구자로서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